추천도서
인생좌표
어떻게 해야 인생을 올바르게 살아갈 수 있는가?
인생의 행복을 찾기 위한 13가지 고찰!

세계적인 평화활동가 이케다 다이사쿠 박사가 인생에 대한 심오한 고찰과 그 속에서 행복을 찾아 나가는 방법을 담은 책 『인생좌표』를 펴냈다. 이케다 다이사쿠 박사는 ‘인간관계’, ‘철학’, ‘생명의 불가사의’, ‘청춘’, ‘신념’, ‘낙관주의’, ‘우정’, ‘어머니 마음’, ‘행복의 초석’, ‘독서’, ‘예술과 문화’, ‘장수사회’, ‘일본과 세계’ 등 인생을 아우르는 13가지의 주제에 대한 고찰을 통해 험난한 세상 속에서 어떻게 해야 인생을 올바르게 살아갈 수 있는지에 대한 현대인들의 끊임없는 고뇌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.

이케다 다이사쿠 박사는 세계계관시인상, UN평화상, 타고르 평화상, 대한민국 화관문화훈장 등 세계 각국 정부로부터 30개의 국가 훈장을 수여 받았으며, 전 세계 대학으로부터 379개의 명예박사 및 명예교수 칭호를 받는 등 전 세계인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아왔다. 그는 이 책을 통해 ‘행복’의 본질은 표면적인 ‘행운’에 좌우되지 않는 깊은 측면이 있다고 지적하며, 긴 인생에서 누구든 행불행을 피할 수 없기에 이를 어떻게 극복해 나가느냐에 따라 ‘누군가의 삶’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다고 전한다. 인생의 고와 낙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, 이를 기반으로 앞으로 나아갈 때 궁극적으로 인생에서 승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.

이 책은 그동안 이케다 다이사쿠 박사가 발간했던 『청춘대화』, 『21세기 어머니와 자녀를 말한다』, 『‘제3의 인생’을 말한다』, 『어머니의 시』, 『대도를 걷는다』, 『교육제언』 등의 책에서 선별·발췌하여 정리했다. 인생에서 어디로 나아갈지 방향을 잃은 현대인들에게 이 책은 삶의 가치와 행복을 찾아 나가는 진정한 여정을 안내해 줄 것이다.

중앙북스 2018년